오늘 코로나19로 인해
오프라인 쇼핑의 비율이 확 줄어
백화점이나 면세점 등은 매출이 좋지 않으나
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
호황이라는 기사를 보았다.
그러나 내 스마트스토어는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.
매출이 확 늘었으면 했지만
오히려 매출이 많이 줄어들었다.
물론 쿠팡이나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
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, 손소독제 등이
폭발적으로 팔리기도 했고
현재 많은 사람들이 밖으로 못 나오니
음식이나 생활용품을 많이 구매하고 있어
내가 판매하는 상품군과는 거리가 멀다.
최근 일 주간 내가 판매한 개수는
고작 6개..
12월, 1월이 굉장히 호황이었기 때문에
현재의 부진에 대해 분석이 필요하다.
스마트스토어 물건이 팔리지 않는 이유
마케팅 분석을 게을리했다.
'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->통계->마케팅분석'
화면에 들어가면 현재 나의 어떤 검색을 통해
고객의 유입이 일어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.
12월~1월에 비해 판매 상품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
내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 수가 비슷하다는 것은
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유입이 적다는 것이고
실제로 12월~1월에 유입이 많았던 상품의
검색 포털 검색량도
확연히 줄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검색량을 확인하는 사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
내가 사용하는 사이트는 Itemscout이다.
아이템스카우트
itemscout.io
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
이 사이트를 사용한다.
고객의 유입이 줄었기 때문에
새로운 아이템 소싱의 필요성을 느꼈고
이를 진행해보고자 한다.
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시간 설계 시 계획한
주말 2개씩 소싱하기를
이번 주에 못한 점이 굉장히 아쉽다.
다음 주중이라도
어떻게든 남는 시간에 해보도록 하겠다.
시간 설계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다.
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 설계하기(2)
오늘은 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을 설계해보려고 한다. 여러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는 시간 설계 방법은 앞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드렸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 설계하기 나의 목..
me-ggu.tistory.com
그렇다면 아이템 소싱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?
아래의 순서를 따라오면 되겠다.
1. Itemscout 홈페이지에 접속하기
2. 카테고리 검색 클릭
3. 원하는 카테고리, 기간, 필터 설정
기간은 드래그를 통해 설정 가능하며
여기서의 팁은
총 검색 수가 상품수보다 많게 설정해야 하며
카테고리마다 수치를 다르게 적용해보며
본인만의 분석 값을 정해두는 게 좋다.
카테고리, 기간, 필터 설정을 마치면
아래 화면처럼 해당하는 키워드들이 검색되며
그 키워드 중 판매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
스마트스토어에 판매 등록을 올리면 된다.
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사이트 내에
'준열몬'님이 판매될 만한 제품을 찾는 방법을
자세히 설명해두었다.
이 '준열몬'님도 유튜버인데
후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다.
또한 나만의 아이템 소싱 법이나
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
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.
'미꾸's 버킷리스트 " 경제적 자유 " > N잡러의 삶' 카테고리의 다른 글
N잡러 프로젝트 2020년 3월 되돌아보기 (0) | 2020.03.28 |
---|---|
티스토리 키워드 검색 어떻게 할 수 있을까? (0) | 2020.03.27 |
유튜브 채널 추천 박영신TV(feat. 부업) (0) | 2020.03.21 |
구글 에드센스 승인 한번에 성공 노하우 (0) | 2020.03.20 |
학생도 할 수 있는 부업? 제휴마케팅으로 용돈벌기 (0) | 2020.03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