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마트스토어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?(feat. 아이템 소싱) - 무료 중계 시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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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코로나19로 인해 

오프라인 쇼핑의 비율이 확 줄어

백화점이나 면세점 등은 매출이 좋지 않으나

쿠팡 등의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

호황이라는 기사를 보았다. 

 

그러나 내 스마트스토어는 물건이 팔리지 않는다.

매출이 확 늘었으면 했지만

오히려 매출이 많이 줄어들었다.

물론 쿠팡이나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

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, 손소독제 등이

폭발적으로 팔리기도 했고

현재 많은 사람들이 밖으로 못 나오니

음식이나 생활용품을 많이 구매하고 있어

내가 판매하는 상품군과는 거리가 멀다.

최근 일 주간 내가 판매한 개수는

고작 6개..

12월, 1월이 굉장히 호황이었기 때문에

현재의 부진에 대해 분석이 필요하다.

스마트스토어 물건이 팔리지 않는 이유

마케팅 분석을 게을리했다.

'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->통계->마케팅분석' 

화면에 들어가면 현재 나의 어떤 검색을 통해

고객의 유입이 일어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.

12월~1월에 비해 판매 상품이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

내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 수가 비슷하다는 것은

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 유입이 적다는 것이고

실제로 12월~1월에 유입이 많았던 상품의

검색 포털 검색량도

확연히 줄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검색량을 확인하는 사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

내가 사용하는 사이트는 Itemscout이다.

 

아이템스카우트

 

itemscout.io

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

이 사이트를 사용한다.

 

고객의 유입이 줄었기 때문에

새로운 아이템 소싱의 필요성을 느꼈고

이를 진행해보고자 한다.

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시간 설계 시 계획한

주말 2개씩 소싱하기를

이번 주에 못한 점이 굉장히 아쉽다.

다음 주중이라도

어떻게든 남는 시간에 해보도록 하겠다.

시간 설계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다.

 

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 설계하기(2)

오늘은 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을 설계해보려고 한다. 여러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는 시간 설계 방법은 앞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드렸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N잡러가 되기 위한 내 시간 설계하기 나의 목..

me-ggu.tistory.com

 

그렇다면 아이템 소싱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?

아래의 순서를 따라오면 되겠다.

1. Itemscout 홈페이지에 접속하기

 

2. 카테고리 검색 클릭

 

3. 원하는 카테고리, 기간, 필터 설정

기간은 드래그를 통해 설정 가능하며

여기서의 팁은

총 검색 수가 상품수보다 많게 설정해야 하며

카테고리마다 수치를 다르게 적용해보며

본인만의 분석 값을 정해두는 게 좋다.

카테고리, 기간, 필터 설정을 마치면

아래 화면처럼 해당하는 키워드들이 검색되며

그 키워드 중 판매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

스마트스토어에 판매 등록을 올리면 된다.

 

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사이트 내에

'준열몬'님이 판매될 만한 제품을 찾는 방법을

자세히 설명해두었다.

이 '준열몬'님도 유튜버인데 

후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다.

또한 나만의 아이템 소싱 법이나

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

댓글로 질문해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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